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이케아 스코디스 타공판 아이 책상 꾸미기 강추

728x90
반응형

7세 아들의 초등학교 갈 준비를 서서히 하고 있는 엄빠입니다. 오늘은 아들 공부방 책상 꾸미기 아이템을 소개해 봅니다. 책상은 와이프님께서 알아서 주문을 하고 결제를 해서 따로 후기를 올리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하이브리드 책상을 메이커는 너무 비싸서 비메이커 리퍼 상품으로 나름 저렴하게 구입했습니다. 대략 17만 원 정도였던 거 같네요. 암튼 책상 하나 달랑 설치해놓고 보니 벽이 너무 썰렁한 게.... 뭔가 벽면을 채워줘야겠는데 일단 이케아에 가보기로 했지요. 아이 방 꾸미기를 목적으로 한건 아니고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케아 크리스마스 아이템 할인판매를 한다고 해서 방문을 했습니다. 집에 트리도 없고 겨울 시즌 장식은 뭐니 뭐니 해도 클스 장식이 최고 아니겠습니까? 열심히 줍줍하다가 발견한 아이 책상을 꾸미는 아이템을 발견!! 바로바로~~ 스코디스 타공판입니다. 사이즈를 고민하다 56*56 사이즈 두게를 이어주기로 결정하고 그 외 타공판에 여러 아이템들을 마구마구 담았습니다. 가격이 타공판 하나에 2만 원 정도고 다양한 아이템을 이것저것 담으니 이것도 가격이 제법 나오더라는....

제가 본건 검은색 스코디스 타공판에 다양한 액세서리들이 부착된 것이었는데 41,900원이네요. 요 정사각형 화이트 스코디스 타공판을 두 개 구입했습니다.

집에서 본격적인 다이 설치를 해봅니다.

설명서를 보니 구성품에는 타공판을 벽면에 고정시키는 피스가 없더군요. 순간 당황.... 그 외 수평자가 필요한데~ 요건 앞번에 알리에서 구입했던 레이저 수평자로 간단 해결!!

뭐~ 대충 이런 식의 설명서인데 수평 잡아주는 수평자가 가장 필요한 아이템이고 나머지 집안 벽면의 사정에 따라 벽면에 고정시킬 아이템이 따로 필요한데 저희 집은 벽면이 석고 보드라서 칼블럭과 피스를 추가로 마트에서 구입했습니다. 시멘트 벽이면 좀 더 복잡한 아이템들이 필요합니다. 드릴도 시멘트 벽에 작업 가능한 걸로 해야 하고 시멘트 벽 구멍을 뚫는 드릴 피스도 시멘트 용이 필요하고, 일단 구멍을 내고 나면 석고보드에 칼블럭 넣고 피스 작업 마무리하듯 하면 쉽게 됩니다. 암튼 저희 집은 다행히도 석고보드라 작업이 나름 간단했다랄까요? 다만 석고보드 두께에 맞는 피스 구입을 실패해서 두 번 정도 마트를 재방문해서 덕분에 피스만 왕창 사게 되었다는....

자~~ 요렇게 아들 방 한쪽 벽면에 책상 위 스코디스 화이트 타공판을 깔끔하게 설치해 줬습니다. 휑한 벽면이 타공판 설치로 재밌어졌습니다.

 

급하게 이것저것 담아온 타공판에 설치할 아이템들을 아들이 열심히 설치해 봤습니다. 나름 본인 생각에 요건 저기로 이건 또 저짝에~ 뭐 이렇게 구성해 봤는데요, 확실히 타공판만 있을 때 보다 훨씬 더 공부방 책상 다워졌다랄까요? 이제 저 타공판 위에 벽 서랍장을 설치해 주면 완벽하게 공사가 끝날 거 같은데요, 이케아에서 벽 서랍장을 열심히 알아보고 있지만 맘에 딱 드는 제품을 아직 발견하지 못해서 당분간 빈 공간은 남겨둬야겠습니다. 다이 난이도는 장비빨에 따라서 초급 또는 초중급 정도 될듯합니다. 설명서 보고 열심히 잘 만드는 분들이라면 이 정도 다이는 암것도 아니겠죠? 아빠는 조립하는 맛에 이케아 가구를 좋아하는 것 같고 아들은 자기방 책상이 이쁘게 채워지고 있어서 좋아하네요. 암튼 이케아 가성비 스코디스 타공판 초초초 강추해 봅니다!!!!

 

이케아에 가기 힘든 분들은 아래 쿠팡에서 구입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기름값에 시간낭비 비교해보면 뭐... 쿠팡에서 판매하는 가격이 만원정도 비싼데 그정도는 충분히 보상되고도 남을거 같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I6tzc

 

이케아 스코디스페그보드 화이트56x56cm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