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오데토일렛 125ml 구입 후기

728x90
반응형

매일루틴 챌린지를 시작한 지 6일 차입니다. 오늘은 남성 향수에 대해 소개하는 글을 적어봅니다. 소싯적엔 향수에 대한 과민한 반응으로 향수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반감, 혐오 같은 감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은근한 한 듯 안 한듯한 산뜻한 향이 나는 향수는 그런대로 넘어갈 수가 있었는데 향이 강한 여성 향수라든가 애프터 쉐이브 보다 열 배는 더 찐한 남성 향수는 그야말로 한번 맡으면 골머리를 앓았을 정도로 향에 대한 안 좋은 인식을 가지고 있었지요. 그러다 와이프님을 만나면서 남성의 찐한 호르몬 냄새보다는 좋은 향이 나는 향수를 찾게 되었고 한번 몸에 익숙해진 향수 사용은 점점 찐한 향으로 갈아타기 시작했습니다. 많은 브랜드를 사용하기보다는 그냥 제가 한번 써봤을 때 좋았던 향수를 그냥 찐으로 쭉 사용하는 성향이라 그냥 향수 초짜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가장 애용하는 향수는 불가리 아쿠아 옴므입니다. 주로 여름에 땀 많이 나는 시즌에 사용하게 되는데 전 아쿠아 옴므 계열의 향이 좋더라고요. 그러다 존 바바토스 아티산 향수를 선물 받아 사용해 보니 나름 비슷한 계열이라 아티산 향수도 번갈아 사용하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그러다 불가리 남성 향수 종류를 두세 가지 더 사용해 보고 두 가지 향을 섞어 사용하면서 이제는 계절에 맞는 향수를 골라 거의 매일 사용하다시피 합니다. 오늘은 매일 사용하는 향수가 다 떨어져서 새로운 향수에 도전해 봤는데요, 새로 산 향수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오데토일렛 125ml' 제품에 관련된 지극히 개인의 경험담 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 향수 가격은 왜 이리 천차만별일까요? 쿠팡에서 파는 가격과 올리브 영에서 판매하는 판매가가 차이가 너무 심하게 납니다. 특히 존 바바토스 향수가 대표적인 가격차가 너무 심하게 나는 제품인데요, 온라인에서 판매하는 제품은 죄다 짜가라서 그런 걸까요? 같은 용량의 아티산 블루 향수가 올리브에선 12만 원에, 쿠팡에선 33천 원 정도의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으니 거의 네 배 정도 차이가 납니다. 후덜덜~~~ 일단 존 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향수를 쿠팡에서 구입을 했다는 걸 밝힙니다. 정품이 아닌지 맞는지 알 수는 없습니다만 믿어야겠지요?

향수 박스에서는 전혀 가짜 여부를 식별할 수 없었습니다.

본체를 꺼내어 봐도 향을 맡아봐도 가짠지 진짠지 알 수 없습니다. 그냥 값싸게 잘 샀다고 믿어야 정신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 영에서 남성 생일선물로 향수를 고르다가 아티산 블랙 향을 샘플로 맡아보고 너무 맘에 들어 선물로 구입을 했었는데 그때 75ml였나? 할인가가 5만 원 후반대였답니다. 그때 향이 기억에 남아 이번에 향수를 구입할 때 선택한 제품이 바로 아티산 블루인데요, 향은 기대했던 거보다는 별로랄까요? 블랙향은 시원하면서도 중성적인 느낌이 나는 향인데 블루향은 애프터 쉐이브 향이 조금 더 난다고 할까요? 남성 스킨 향이 좀 더 난다고 해야겠네요. 시원쒜~한 향 + 남성 스킨 향 요렇게 표현해 보겠습니다. 암튼 남성 스킨향을 싫어하는 분들이라면 아티산 블랙을 사용해 보시는 게 좋습니다. 존 바바토스 향수는 제일 대표적인 모델이 아마도 그냥 아티산 아닐까 생각되는데 요게 향이 진짜 좋은데 제일 아쉬운 게 지속력이 너무 짧다는 점입니다. 그에 비해 아티산 블루는 향이 확실히 찐하고 오래가네요. 아티산은 가벼운 시원쒜~한 향이고 아티산 블랙은 무겁고 시원쒜~한 향이 납니다. 전 가벼운 향보단 좀 묵직한 걸 좋아해서 담번에 사게 되면 아티산 블랙으로 구입하겠네요. 암튼 존 바바토스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그냥 대중적인 존 바바토스 아티산 제품을 구입해 보시고 재구매할 때는 블랙도 좋은 선택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이거이거 막판에 블루를 너무 깐 거 아닌가 싶은데... 개인 취향이 그렇다는 거지 아티산 블루도 나쁜 향은 아니라는 거~ 그저 블랙과 비교해 봤을 땐 블루가 스킨 향이 좀 더 나서 아쉽다는 거..... 암튼 나쁘진 않아요^^

 

https://link.coupang.com/a/meqlU

 

[공식수입] 존바바토스 아티산 블루 EDT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