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키친아트 인덕션 차망 주전자 구입 및 후기

728x90
반응형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하면서 기존 가스레인지를 철거하고 해외 직구를 통해 AEG 인덕션 제품으로 설치를 하고 나니 주방이 한결 깔끔해지고 심플해졌달까요? 완전 맘에 들어 하던 중... 문제가..ㅠㅠ 인덕션 덕분에 모든 주방기기들이 인덕션 전용 제품으로 다 바꿔야 한다는 사실~~!! 그중에 가장 급했던 게 바로바로 주전자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왜냐면 저희 집은 생수가 있긴 있는데 비상용으로 준비를 해놓고 평상시엔 유기농 보리 차를 사서 직접 끓여 마시기 때문에 인덕션 전용 차망 주전자가 꼭 필요했답니다. 기존 가스레인지용 3리터 정도의 차망 주전자는 거의 매일 사용했기 때문에 정말 급히 쿠팡에서 해당 제품을 알아보고 바로 주문을 했습니다. 제품은 바로 키친아트 인덕션 차망 주전자 5L 제품입니다. 아쉽게도 기존 사용하던 제품과 크기 비교를 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어서 새 제품만 언박싱하는 사진을 담아봤는데 생각보다 너무 작아서 이게 진짜 5리터 제품이 맞나 싶은 의구심이 들 정도였습니다.

차망 주전자 주의사항을 보시면 사용 전 필히 세척을 해서 사용하라는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스테인리스 제품은 연마하는 과정에서 발암물질을 연마제로 쓰기 때문에 눈으로 보기엔 삐까번쩍 때깔이 좋은데 반드시 꼭 세척을 하고 사용해야 한답니다.

 

열심히 닦고 끓이고 세척해서 안심 주전자로 다시 태어난 인덕션 차망 주전자입니다. 크기가 넘 작아 실망을 했지만 차 망이 큼직한 게 무척 맘에 들었습니다.

세척과정은 그야말로 험난했습니다. 그 어떤 스테인리스 제품이라도 절대 그냥 사용하면 안 됩니다. 반드시 꼭 세척을 해야 하는데 저는 기본적으로 무조건 식용유로 여러 번 구석구석 특히 이음새 부분을 잘 닦아 줍니다. 그다음 식초로, 그리고 스테인리스 전용 세제로 한 번 더 닦아주고, 물을 받아 식초+구연산+베이킹소다를 넣어 끓여준 다음 마무리 확인차 다시 식용유로 한 번 더 닦아준답니다. 여기서 연마제가 더 이상 나오지 않으면 통과~! 그래도 나오면 다시 식용유로 닦고 세척하고 끓이고~ 반복이지요. 그 힘든 과정을 사진으로 남겨놓진 못했지만 거의 한 시간 가까운 사투를 벌였답니다. 마눌님은 어차피 소량의 연마제 다 제거 못하니 그냥 사용하자고 하는데요, 절대로 물러서지 못합니다. 그렇게 사투를 벌이고 난 뒤 깨끗한 차망 주전자에 유기농 보리 차를 한가득 넣고 물을 끓여봤답니다.

음.... 물맛이.... 왜 이렇지.... 그렇게 한 삼일 열심히 끓여먹다 보니 드디어 예전 가스레인지에서 끓여 먹던 구수하고 맛난 보리차 물이 나오기 시작하더군요. 주전자 한가득 물을 담고 끓이면 흘러넘쳐서 맥시멈 4/5 또는 2/3 정도 물을 채워 보리 차를 끓이는데요, 스텐 물병 1리터 2개는 가득 채워지고 나머지 한 병은 2/3 정도 채워지는 거로 봐서는 한 3리터 정도 용량의 인덕션 차망 주전자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집에서 구수하고 맛난 보리차 끓여 드시는 분들께 강력 추천하는 키친아트 차망 주전자 되겠습니다^^

 

https://coupa.ng/bKUYj6

 

키친아트 초이스 인덕션 차망 주전자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