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상품리뷰

서울대공원 스카이리프트 이용방법(자세히)

728x90
반응형

 

초등 2학년 아들의 성공적인 여름방학을 보내기 위한 아빠의 서울 나들이 코스 첫 번째 방문지로 바로 서울대공원 동물원을 선택했습니다. 동물원 소개를 먼저 하려다가 찍어놓은 사진을 보니 그때 허탈했던 생각도 들었고 초짜 지방에서 사는 아빠들의 나들이 계획에 큰 도움을 드리고자 서울대공원 스카이리프트 타는 방법부터 따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잠시 과거로 돌아가서~ 서울대공원은 저에겐 그야말로 환상의 추억이 담겨있는 곳인데요, 초등학생 때 서울에 사는 이모집에 놀러 갔다가 사촌 형이랑 과천 서울랜드에 방문을 했었습니다. 난생 첨으로 청룡열차도 타보고 놀이 기구라는 새로운 문물을 접하게 되었지요. 그때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는 아들과 함께 방문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간 곳은 서울랜드는 아니고 서울동물원 투어를 하게 된 거죠. 놀이공원이 이제는 서울에만 있는 건 아니고 웬만한 건 부산에서 즐길 수 있으니 말이죠. 대신 대형동물원은 여기 서울 아니면 안 되기 때문에 아들에게 책에서 봤던 다양한 동물들을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 줬습니다.

 

블로그 보면 안내는 자세한데 왜 그렇게 잘 안 읽히는지~~ 일단 서울대공원 주차장 내비를 찍고 가봤습니다. 평일에 오전 시간이라 넓은 주차장은 한적했습니다. 어디에 주차를 할까 하다가 동물원을 이용하는데 가장 편한 리프트를 타고 이동을 할 생각에 리프트와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한 주차장을 이용했습니다. 입구에 올라오니 레서 판다 이쁘게 꾸며놨더군요.

저 멀리 스카이 리프트 타는 곳이 보입니다. 날씨가 야외 활동하기가 조금 힘든 30도를 찍는데 그래도 구름 덕분에 햇살이 덜하니 돌아다닐만합니다. 이용권이 나와있는데 뭐가 뭔지~~ 구입할 당시엔 리프트가 1호선, 2호선 있다는 사실을 전혀 모르고 그냥 단순히 올라갔다 내려오는 것만 생각하고 2회권을 끊었습니다. 어쩐지 표 구입하는 곳에서 직원이 살짝 의아해하면서 결제를 하더라는....

결과적으로는 저희 집처럼 대공원 입구 주차장을 이용할 경우에는 당일권을 구매하는 게 할인을 가장 많이 받는 방법 되겠습니다.

이렇게 주차장 입구에서부터 1호선 리프트 2회권을 끊고 열심히 시원하게 서울대공원 전경을 즐기며 동물원 입구까지 편하게 올라가고 있습니다.

이야~ 이제 동물원이다~~!! 어랏?!! 또 스카이리프트를 사라고요??? 이런~ ㅆ.... 정보를 암것도 모르고 일단 몸으로 부딪혀보는 아빠의 허탕질입니다. 동물원 입구에서 다시 리프트 1회권을 끊고 위로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리프트 전체 사진 보이시나요? 1호선 시작에서 종점까지 1번, 그리고 2호선에서 갈아타서 2호선 종점까지 1번. 요렇게 제가 2회권을 동물원 올라가는데 사용을 다해버렸네요ㅠㅠ 결론은 말이죠~ 동물원 입구에 국립 현대미술관 과천 주차장이 있으니 차를 가지고 동물원만 관람하시는 분들이면 무조건 동물원 입구 주차장까지 쭉 위로 들어오세요. 단, 주차장이 그리 크진 않아서 일찍 오는 분들이 주차장 이용하시면 될듯합니다.

동물원 리프트를 이용하려면 동물원 입장권도 추가로 끊어야 한다는 사실~!!

다시 리프트 타고 동물원 제일 윗동네로 출발합니다.

올라가면서 가이드맵 찬찬히 읽어보는데~ 뭐가 뭔지~ 역시 아빠는 몸빵으로 즐기는 스탈이라 일단 고고!!

서울대공원 동물원은 워낙 커서 동물 관람하는데 총 3가지 코스가 나와 있는데 일단 꼭대기에 올라가서 밑으로 내려오면서 관심 가는 동물을 코스로 쭉 돌아보면 되는데요, 리프트 타고 올라가는데 사자가~ 우왕~! 크긴 엄청 컸습니다. 자세한 동물원 후기는 서울 동물원 후기에 올려놓겠습니다.

 

드디어 도착한 마지막 동물원 스카이 리프트 종착점입니다. 여기서부터 본격적인 동물원 탐방이 시작되는데요 다음 편에 다양한 동물들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물원 이용 총정리는 요렇습니다.

 

  1. 오전에 일찍 오는 분들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주차장을 이용한다.

2. 대공원 주차장에서 스카이 리프트를 이용하는 분들은 무조건 원데이패스 또는 동물원 리프트 패키지를 상황에 맞게 구입한다.

 

제가 다시 동물원을 일찍 가게 된다면 1번 주차장을 이용하고 동물원 리프트 패키지를 구매하면 가장 좋은 베스트가 될 거 같고요, 주차장 이용이 불가해서 대공원 주차장을 이용하게 된다면 2번 조건에 리프트만 원데이패스로 구입하고 동물원 입장권은 별도 구매하는 방식을 선택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