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울산라멘 맛집 멘테오라멘 이용 후기 추천

728x90
반응형

지난 주말 봄이 오려나 싶어 선택한 나들이 계획이었는데 날씨가 구리구리하고 너무 쌀쌀한 게 도저히 나들이를 갈만한 상황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급히 계획을 변경해 실내 놀이도 하고 초등 입학하는 준비도 할 겸 겸사겸사 백화점 나들이 투어로 계획 변경~!!! 그전에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왕생로길 주변에 일본 음식 골목길 투어를 떠나보기로 했지요. 평일 쓸쓸히 홀로 맛을 봤다면 이번엔 가족 총출동이라 날씨는 별로여도 기분은 좋았지요^^ 멘야마쯔리 마제소바를 먹었던 곳으로 가보니 이야~~ 맛집으로 소문이 난건지 아님 마침 점심시간이라서 그런지 길게 웨이팅을 하고 있더군요. 라멘에 목숨 건.... 그런 건 또 아니라 여기 아니면 다른 곳 가보면 되겠다 싶어서 다시 주변을 기웃기웃해봅니다. 그러다 눈에 띈 라멘집이 'menteo'입니다. 앞번에 혼자 지나갈 때는 없었는데 최근에 개업한 가계가 아닌가 싶더군요. 점심시간인데 사람도 없는 게 알려지지 않은 집이거나 맛이 없거나 둘 중 하나 아니겠나 싶어 궁금증이 들었습니다. 마침 아들이 더 이상 힘들어 못 걸어 다니겠다 심통도 났고 라멘! 라멘! 크게 외쳐대는 바람에 급히 방문하게 되었네요.^^

오픈한지 얼마 안 된 가계가 확실합니다. 오픈 기념 화분이 가계 입구에 보이네요.

실내로 들어서니 혼밥러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게 일자형 테이블로 되어있습니다. 그리고 테이블 앞에는 멘테오라멘 스토리와 라멘에 대한 소개 글이 간략하게 적혀있는데 한 번 정도 읽어보시길~

테이블 뒤면 벽에는 아기자기한 소품들로 장식되어 있는데 매우 깔끔하게 피규어들이 손님들을 방겨줍니다.

멘테오라멘 메뉴는 이것저것 다 필요 없고 딱 세 개!!! 돈코츠, 매운 돈코츠 라멘, 마제소바 요렇게 있습니다.

가계 입구 유리에 라멘에 관련된 설명이 간략히 되어 있네요. 와이프님은 마제소바를 저와 아들은 돈코츠 라멘 곱빼기로 주문을~!! 특이한 점은 라멘을 주문하면 면 익힘 상태를 정할 수가 있는데 저희는 아들이 먹기 때문에 완전 푹 익혀서 먹는 걸로 주문했어요. 토핑을 고기 추가로 했고 밥 한 공기도 추가!

돈코츠라멘은 솔직히 맛을 크게 기대하진 않았습니다. 그런데 맛이 완전 대박!!! 요 근래 먹어본 돈코츠라멘 중에 최고로 맛있는 라멘이었습니다. 국물 맛도 좋고 라멘도 식감이 야~~ 솨라있네~~!!! 곱빼기 안 시켰음 후회할뻔했어요. 아들이 2/3 먹고 나머지 엄빠가 ....

마제소바는 면을 주문과 함께 바로 삶아야해서 라멘보다는 오래 걸렸습니다. 10분 정도 삶는다고 하는데 그 정도까진 안 걸린 거 같고 돈코츠라멘을 열심히 먹고 국물도 후루룩하려는 찰나에 나왔습니다. 국물 없이 비벼 먹는 마제소바인데 와이프님이 첨 맛보는 음식이라 기대가 나름 컸답니다. 앞번에 제가 맛본 멘야마쯔리 마제소바와 과연 어떻게 맛이 차이가 날지 무척 궁금했었는데요~ 어라?!! 이집 마제소바는 앞번에 맛봤던 그런 마제소바 맛과는 좀 달랐습니다. 면발은 더 탱글탱글 촉촉하며 씹히는 식감이 더 좋았고 맛이 좀 독특했다랄까요? 처음 먹을 때는 약간 생선 비린내 같은 비릿한 맛이 느껴져서 순간 머뭇거렸는데 두 번째 먹을 때부턴 생선 비린내 냄새는 온데간데 사라지고 감칠맛이 더해져서 자꾸 더 먹게 된다랄까요? 면을 중간 정도 먹고 다시마 식초로 풍미를 더해주면서 순식간에 면이 휘리릭 사라져버립니다.

그 담은 이제 두 번째 식사시간이 이어지는데요, 남은 양념에 밥을 비벼서 양념을 온전히 다 즐길 수 있었답니다. 밥에 비벼서 먹을 때도 마찬가지로 첫 숟가락엔 생선 비린내가 순간 확 치고 올라왔지만 두 번째부터는 감칠맛으로 넘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멘야마쯔리 마제소바와 비교를 해보자면 멘야마쯔리는 일종의 체인점에서 맛보는 나름 맛있지만 순한 맛이랄까요? 멘테오라멘집에서 맛보는 마제소바는 이 집만의 고유 특제 소스로 만든 그런 독특한 향을 느낄 수 있는 마제소바였습니다.

아무튼 흐리고 겨울 보슬비가 내렸다 그쳤다 개떡같은 주말 오후에 멘테오라멘집에서 즐거운 식사를 하면서 몸도 따듯하게 녹이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해준 멘테오라멘 후기였습니다. 이상하게도 저희 입맛에 너무 맛있는 맛집들은 한결같이 폐업을 하고 있어서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멘테오라멘집은 제발 맛집으로 소문나 오래도록 돈코츠라멘 맛을 즐길 수 있길 간절히 희망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