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일기

국립 신시도 자연휴양림 커뮤니티센터 방문 후기

728x90
반응형

 

지난 추석 때 군산 3박 4일 가족여행을 다녀온 후기를 열심히 정리하고 있습니다.

맛집부터 이용한 숙소까지 먼저 정리를 했고요, 오늘부터는 실제로 어딜 다녔는지 여행 방문지 중심으로 시간의 순서에 따라 쭉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제일 먼저 소개하는 곳은 신시도 자연휴양림 내에 있는 커뮤니티센터 되겠습니다. 여기는 자연휴양림 이용하는 분들이라면 절대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으로 숙박 외 관광 목적으로 들리는 곳으로도 괜찮겠다 싶은 곳입니다.

 

위치는 신시도 자연휴양림 내에 정 중앙이라고 해야겠죠? 도로를 따라 들어가다 보면 나오는 곳인데요 호주 오페라 하우스 본떠서 만든 곳 같습니다.

실내는 2층 건물로 1층은 여러 체험과 휴양림 내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동, 식물들을 안내하는 자료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2층은 아이들을 위한 곳으로 놀이방 시설도 되어 있고 사이클링을 타면서 신시도 휴양림을 디지털 화면으로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편히 쉬면서 책도 보고 주변 경관을 즐기는 곳이지요.

커뮤니티 센터에서 바라본 뷰입니다.

센터를 나와 옆으로 살짝 빠지면 '노을 향기길'이라는 산책길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쉼터 전망대까지 쭉 걷다 보면 신시도에서 바라보는 고군산군도 섬들 명칭을 익힐 수 있습니다.

무더위에 지칠 만도 하지만 여기 쉼터까지 오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데 주변에 나비들이 그렇게 많더라고요. 특히 요 호랑나비는 진짜~ 너무 아름다웠어요. 나비공원에 온듯한 착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대여섯 종류의 나비들이 마구 날아다니면서 저희 가족을 반겨줬답니다. 신시도 자연휴양림 커뮤니티센터 꼭 방문해 보세요. 숙소 체크아웃 하기 전 방문하는 코스로도 괜찮고 각종 체험을 해보려면 체크인하고 방문하는 것도 나름 괜찮은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