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

산청 맛집 경호식육식당 강추

728x90
반응형

산청 동의보감촌 여행 맛집 소개 3번째 순서입니다. 지리산 하면 제주도와 함께 흑돼지로 유명하지 않습니까? 산청에 왔으니 지리산 흑돼지 한 번은 먹고 가야겠다 싶어서 저녁 메뉴로 정하고 근처 맛집이 뭐가 있나 검색하다 보니 '경호식육식당'이라는 곳이 뜨더군요. 플레닛 커피에서 바로 옆이라 할 수 있는 곳에 위치한 식당인데 커피 한 잔을 하고 나서 시계를 보니 저녁 먹기엔 좀 이른 시간이라 동네 구경도 할 겸 이래저래 드라이브를 하다 초등학교를 발견하고 아들과 함께 모래놀이를 하면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한참 즐겁게 놀다가 오후 6시쯤 경호식육식당에 방문하게 되었답니다.

입구는 뭐랄까..... 컨테이너로 만든 건물이라 디게 허접하게 보이면서 식당 맞나?? 그런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그러다 안으로 들어가면 일반 집을 개조한 식당이 연결되어 나오고 실내는 아주 깨끗한 식당으로 관리가 잘 되고 있었습니다.

1인분 지리산 흑돼지가 150g ~ 캬~~ 넉넉한 시골 인심에 3인분을 주문했습니다. 삼겹과 목살 부위가 섞어 나왔는데 우와~~ 그냥 딱 봐도 알겠더군요. 싱싱한 상태를~ 맛은 어떨지~~

솥뚜껑 스퇄 불판에 지글지글~~ 밑반찬, 쌈 채소 세팅이 되었는데 깜박하고 쌈 채소 사진을 못 찍었습니다. 그런데 상추가 텃밭에서 바로 따온 놈이라 역시나 싱싱 그 자체~ 요즘 아들 덕분에 텃밭에 채소를 기르는데 바로 따온 상추쌈에 홀릭 된 상태라 시중에 파는 상추와 맛이 다른 걸 알아버렸거든요. 직접 재배한 상추에 지리산 흑돼지 한 쌈~ 캬~~ 술을 부르는 맛인데...ㅠㅠ 운전해야 해서 와이프님만 목을 축였답니다. 동네가 작아 별 기대 안 했는데 커피 맛집에 고기 맛집이 있다니... 이래도 되는 겁니까??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산청 동의보감촌에 들르신 여행객들이라면 요 경호식육식당도 꼭 가보시길 추천해 봅니다. 참참~~ 된장찌개도 사진에 빠트렸네요. 고기가 넘 맛있다 보니.... 된장찌개도 맛있었습니다.